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완벽한 성공 비결! 실전 「이벤트」 로드맵-반양장 실전 「이벤트」 로드맵

















정가:25,000원 판매가:22,500원

 

  • 저자 : 현대경영연구소 | 출판사 : 승산서관

     

  • 출간 2013년 5월 10일 | 400쪽 | B5 | ISBN-10 : 898504284X | ISBN-13 : 9788985042840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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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기업환경과 시대상황이 격변하는 속에서 이벤트는 기업과 지역의 발전에 많은 공헌을 하고 있습니다. 특히 미디어의 일방통행과는 달리 양방향 통행으로 이벤트는 그 기대효과를 더욱 높여 주고 있습니다. 다만, 질높은 이벤트 기획의 자료를 모음고 개발하기 위해 크게 애썼습니다. 이벤트는 본래 그 자체와 목적이 아니라, 어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장(場)과 기회로서 기능ㆍ역할이 목적이기 때문입니다. 이벤트 성공에 있어 중요한 것은 주최측과 참관ㆍ참가측의 공감대가 형성되어야 한다는 점이다. 그래야 많은 사람이 참여하게 되고 또 결과에도 만족할 수 있기 때문이다. 그 공감대의 형성에 필요한 항목을 되도록 많이 그리고 깊이 있게 엮어 수록하였으며, 소비자들이 무엇을 원하는가에 대해 여러 각도에서 접근하고 또 그것을 완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 책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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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제1부 이벤트는 제3의 미디어
    ▣ 이벤트의 원점은 커뮤니케이션
    ▣ 새로운 미디어-이벤트
    ▣ 이벤트란 무엇인가
    ♣ 언어로서의 이벤트
    ♣ 이벤트의 정의
    ▣ 이벤트는 어떻게 분류할 수 있는가
    ㆍ공공단체 주최의 이벤트 분류
    ㆍ이벤트 캘린더 기준의 분류
    ㆍ광고업 기준의 분류
    ㆍ실시 패턴에 의한 분류
    ㆍ기업이벤트의 기획 의도에 의한 분류
    ㆍ판매촉진체계 안에서의 이벤트의 위치 및 분류
    ㆍ이벤트 특징별 분류
    ▣ 기업 이벤트의 새로운 모색
    ♣ 판촉이벤트의 목적 효과 분석
    ㆍ이벤트의 목적 효과
    ㆍ의외성(意外性)
    ㆍ계절감(한 발 빠르다....)
    ㆍ○○○의 날
    ㆍ타이밍에 맞는 화제성
    ㆍ기 타
    ♣ 성공하는 기업이벤트의 비결
    ㆍ이벤트=커뮤니케이션
    ㆍ비일상성 공간의 조성
    ㆍ성공의 포인트는 「놀이감각」에
    ㆍ고객(소비자)을 알아야

    제2부 이벤트 기획의 테크닉
    ▣ 이벤트 입안ㆍ계획의 순서
    ♣ 이벤트 목표의 명확화
    ♣ 이벤트 대상의 선정
    ㆍ「누구」를 향해
    ㆍ「무엇」 때문에
    ♣ 이벤트 내용 방법의 결정
    ㆍ「무엇」을 할 것인가
    ㆍ「어떻게」 할 것인가
    ♣ 이벤트의 시기와 장소
    ㆍ「언제」 할 것인가
    ㆍ「어디서」 할 것인가
    ♣ 네이밍
    ▣ 기획회의와 실행조직
    ♣ 소위원회 방식
    ㆍ이벤트 조직표 예1
    ♣ 실행조직은 피라밋처럼
    ㆍ이벤트 조직표 예2
    ㆍ이벤트 조직표 예3
    ▣ 이벤트 기획ㆍ전개의 유의점
    ㆍ이벤트 기획 체크리스트
    ▣ 이벤트 플랜 수립시의 체크리스트
    ▣ 이벤트 프로모션 체크 포인트
    ▣ 이벤트 프로듀서의 요건
    ♣ 이벤트 담당자의 마음가짐과 체크리스트
    ♣ 프로페셔널 이벤트 프로듀서의 자질 10포인트
    ▣ 훌륭한 이벤트기획서
    ♣ 편집기획력의 구성요소
    ♣ 테마의 결정과 5W1H
    ▣ 이벤트 기획서의 구성 순서
    일반적인 이벤트기획서의 구성 순서
    ▣ 이벤트 기(계)획서 만들기
    ♣ 일반 기획서의 기재사항
    ♣ 이벤트 기획서
    ㆍ이벤트기획서의 구성(예)
    ㆍ이벤트 전개 플랜
    ㆍ이벤트 기록노트
    ㆍ이벤트 진행대본
    ㆍ전시회 기획서
    ㆍ이벤트 성과보고서
    ㆍ이벤트 평가 반성표
    ▣ 뉴스리얼라이즈
    ▣ 이벤트 진행의 계산
    ▣ 이벤트 수입과 지출
    ㆍ이벤트 예산/수지 계산서 예
    ▣ 전문 프로덕션의 활용
    ▣ 이벤트 관련 계약
    ▣ 사무국의 역할
    ㆍ사무국 스케줄(전시회) 예

    제3부 아이디어 발상의 연구와 사례
    ▣ 이벤트 아이디어 발상법
    ♣ 연간 스케줄법
    ♣ 이벤트 패턴으로부터의 발상
    ♣ 도작(盜作) 표절-사례 분해와 재구성
    ♣ 무역적 발상(가까운 타인보다 먼 친척)
    ♣ 아이디어 뱅크 수집법
    ♣ 브레인스토밍법
    ♣ 전화번호부의 활용
    ▣ 이벤트 패턴의 분석ㆍ사례
    ♣ 세레머니 패턴의 이벤트
    ㆍ테이프컷
    ㆍ축하 바구니 터뜨리기
    ㆍ밴드 연주
    ㆍ건 배
    ㆍ기 타
    ♣ 쇼 패턴의 이벤트
    ㆍ패션쇼
    ㆍ전통 예능
    ㆍ헝겊인형 쇼(캐릭터 쇼)
    ㆍ기계장치의 쇼
    ㆍ동물을 이용하는 쇼
    ㆍ연극 춤 퍼포먼스 등
    ㆍ매직(요술) 인형극 그림연극 등
    ㆍ개그 만담 성대묘사 판소리 등
    ㆍ연주(오케스트라 밴드) 독주 등
    ㆍ노래 합창
    ㆍ낭독 이야기
    ㆍ콘서트
    ㆍ실연으로 제품 PR
    ㆍ사 인 회
    ㆍ초상화대회
    ㆍ기 타
    ♣ 상영ㆍ영사 패턴의 이벤트
    ㆍ영 화/레이저디스크/8밀리 영화/텔레비전/슬라이드/뉴미디어/멀티 슬라이드/VTR
    ♣ 전시 패턴의 이벤트
    ㆍ회화전/사진전/일러스트전/만화전 애니매이션/기타/예술전/진품 콜렉션전/동물 식물전/호비전/신제(작)품 발표회 견본시/쇼윈도 전시
    ♣ 박람회 패턴의 이벤트
    ♣ 놀이 DO PLAY 패턴의 이벤트
    ㆍ게임/동물/이벤트용 패키지/장난감
    ♣ ○○축제 패턴의 이벤트
    ♣ 학습 패턴의 이벤트
    ㆍ강연회 세미나/○○교실
    ♣ 촬영 패턴의 이벤트
    ㆍ모델촬영회/기념촬영
    ♣ 콘테스트 경기 패턴의 이벤트
    ㆍ체력 기술/감각 오감/모습 신체의 상태
    ♣ 스포츠 패턴의 이벤트
    ㆍ참가형 스포츠 이벤트
    ㆍ참관형 스포츠 이벤트
    ♣ 퀴즈 투표 앙케트 패턴의 이벤트
    ㆍ퀴즈/투표/앙케트
    ♣ 프레젠트 패턴의 이벤트
    ♣ 판매 위주 패턴의 이벤트
    ▣ 이벤트 타이틀 키워드 사례
    ㆍ공공이벤트 분야
    ♣ 세일즈 이벤트 분야①-테마별
    ♣ 세일즈 이벤트 분야 ②-월별
    ▣ 판매촉진 이벤트 사례
    ♣ 고객 유치-색다른 아이디어
    ♣ 소비자 만족-프리미엄 아이디어
    ♣ 사람에 의한 판매촉진 아이디어
    ♣사고 싶어지는 점포 구조와 진열의 아이디어
    ♣판매증진을 위한 서비스 아이디어
    ♣ 적중률이 높은 광고물 아이디어
    ♣ 지역사회를 향한 PR 아이디어
    ♣ 효과적인 판매촉진 알 라 카르트
    ♣ 세계의 나라꽃 일람표
    ♣ 결혼 햇수에 따르는 기념 축하
    ♣ 장수를 축하할 때
    ♣ 나이를 달리 이를 때

    제4부 이벤트 기획 필수자료
    ▣ 타운 쇼핑센터 오프닝이벤트
    ♣ 전개 아이디어
    ㆍ오프닝 캠페인 기본안
    ㆍ커뮤니케이션 테크닉
    ㆍ프레뷔 플랜-오픈 이전
    ㆍ데뷔(당일)플랜-오픈 시점 그 이후
    ♣ 판매촉진의 계획 실시
    ㆍ행사의 유형별 플랜
    ㆍ익월의 플랜
    ㆍ매 체 계 획
    ▣ 지역밀착형의 새로운 자선 이벤트
    ▣ 이벤트 진행 시나리오 예
    ㆍ시나리오 A
    ㆍ시나리오 B
    ▣ 이벤트 실시 성과 보고 예
    ㆍ스노우 페스티발
    ▣ 이벤트 캘린더 만들기
    ♣ 판매에는 타이밍이 있다
    ♣ 지역의 생활행동과 상품
    ▣ 이벤트 필수 포맷 예
    ㆍ이벤트 품의석/이벤트 기안서/이벤트 행사 협조전/이벤트 기획표/진행표/진행 준비 확인표/행사 진행표/준비물 리스트/역할 분담표/이벤트 신종목 개발표

    제5부 이벤트 장소의 선정(증보편)
    ▣ 이벤트 장소 선정의 개념
    ▣ 필요요건의 설정
    ㆍ물리적 기능/서비스 기능/이미지 기능
    ▣ 후보지(후보시설) 일람표의 작성과 개요 조사
    기존시설/부지
    ▣비교 검토와 장소 선정
    ▣ 대규모 이벤트에서의 「음식시설 규모 및 물 사용량」시산(試算) 예
    ▣ 이벤트 현장 구성안(構成案)의 일반적인 수순(手順)
    ㆍ현장의 회유성
    ㆍ앞과 뒤의 구분
    ㆍ배경의 배치
    ▣ 이벤트 현장 계획
    ㆍ기능성/안전성/디자인성
    ▣ 이벤트 시설 계획
    ㆍ기간시설/중심시설/영업시설/경관시설/안내시설
    ▣ 시설 설계 기준
    ㆍ디자인 기준/색채기준/안내기준/광고기준/녹화기준/해체 철거 시공기준/기타 기준/각종 기준 항목 예

    제6부 이벤트 성공 연출 10가지(증보2)
    ♡ 연출1 창작이 아니어도 무방, 운전은 흉내부터!
    ♡ 연출2 예산의 범위를 넘기지 않는다
    ♡ 연출3 예산 배분을 신중ㆍ확고하게 한다.
    ♡ 연출4 작은 일에까지 신경을 쓴다
    ♡ 연출5 볼품이 좋아야 효과도 좋다
    ♡ 연출6 핀치(plnch)는 챈스(chance)
    ♡ 연출7 클라이언트의 의욕을 북돋는다
    ♡ 연출8 즐겁지 않으면 이벤트가 아니다
    ♡ 연출9 새로운 기술, 새로운 정보에 민감하라
    ♡ 연출10 씨뿌리기와 꽃다발 만들기가 연출자의 일

    제7부 이벤트 실제(증보3)
    ♧ 봄 찾 기
    ♧ 비오는 날의 산책
    ♧ 단풍ㆍ잎사귀로 아트전
    ♧ 오리엔테이션
    ♧ 냇가 돌맹이로 페인트 작품 경연
    ♧ 불피우기 경쟁
    ♧ 곤 충 채 집
    ♧ 나이트하이크(함께 워킹)
    ♧ 야외교실 로우프워크
    ♧ 가정 전기수리 교실
    ♧ 고체 비누로 공예품 만들기
    ♧ 대나무 프로펠러 날리기
    ♧ 변신! 가면 코너
    ♧ 상자 정원 만들기
    ♧ 스트리트 싱거 대집합
    ♧ 폐품 재활용 환경 바자
    ♧ 재난 대비 훈련

  • 머리말
    기업환경과 각 세대(世代)의 시대상황이 격렬하게 변화하는 속에서 이벤트는 기업업적과 지역발전 등에 많은 공헌을 하고 있습니다.
    특히 미디어의 일방 통행과는 달리, 양방향 통행인 이벤트의 최근 특성은 오늘날 그 기대효과를 더욱 높여 주고 있습니다.
    다만, 내용이 충실하고 질이 높은 이벤트 기획의 자료는 그리 쉽게 얻어지지는 않습니다.
    이에 여러 차례의 증보를 통해 새로운 이벤트를 개발하고 기획할 수 있는 힌트ㆍ발상의 자료를 유형별로 되도록 많이 모았습니다.
    이벤트는 본래 그 자체가 목적이 아니며, 기업이나 조직의 어떤 목표를 이루기 위한 장(場)과 기회로서의 기능ㆍ역할이 목적입니다.
    따라서 그 효과의 목표화에 충실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.
    시대의 흐름이 사회와 어떻게 연동(連動)되는가를 고찰하고 인식하며 명확한 컨셉에 입각하는 이벤트 전개에 본서가 작은 보탬이나마 되어 드렸으면 합니다.
    편저자 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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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기업환경과 시대상황이 격변하는 속에서 이벤트는 기업과 지역의 발전에 많은 공헌을 하고 있습니다. 특히 미디어의 일방통행과는 달리 양방향 통행으로 이벤트는 그 기대효과를 더욱 높여 주고 있습니다.
    다만, 질높은 이벤트 기획의 자료를 모음고 개발하기 위해 크게 애썼습니다. 이벤트는 본래 그 자체와 목적이 아니라, 어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장(場)과 기회로서 기능ㆍ역할이 목적이기 때문입니다.

    이벤트 성공에 있어 중요한 것은 주최측과 참관ㆍ참가측의 공감대가 형성되어야 한다는 점이다. 그래야 많은 사람이 참여하게 되고 또 결과에도 만족할 수 있기 때문이다. 그 공감대의 형성에 필요한 항목을 되도록 많이 그리고 깊이 있게 엮어 수록하였으며, 소비자들이 무엇을 원하는가에 대해 여러 각도에서 접근하고 또 그것을 완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 책입니다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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